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화천 산천어 축제, 겨울 방학 여행지

by 드림 리치 2022. 12. 23.
반응형

새 학기가 시작된 지 엊그제 같은데 시간이 얼마나 빠르게 지나가는지 벌써 겨울 방학이 다가왔습니다.

우리 아이들이 고대하는 설렘 가득한 방학 동안, 부모님들은 긴 방학을 어떻게 알차게 보낼 수 있을지 고민이 많으실 거라 생각이 듭니다. 방학 기간은 부족한 공부와 새 학기를 준비하는 기간이기도 하지만 학습의 부담이 없이 즐겁게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기간인 만큼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장소에 대한 고민이 많으실 거라 생각해 겨울을 겨울답게 보낼 수 있는 신나는 겨울 축제인 화천 산천어 축제를 방학 여행지로 소개하려고 합니다. 

 

.

우리나라는 4계절마다 각각의 특성이 있어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는데요, 날씨가 추운 겨울에도 겨울을 즐길 수 있는 놀거리들이 많이 있습니다. 따뜻한 실내에서 놀이해도 즐겁지만 야외로 나가 겨울을 겨울답게 즐기는 것도 나름의 특별한 즐거움이 있습니다. 특히 눈과 얼음으로 가득한 자연환경은 차갑지만 신비로운 느낌을 주는데요, 눈과 얼음으로 둘러싸인 겨울 왕국에서 우리 아이들과 겨울을 즐기다 보면 어느새 동심으로 돌아가 얼굴에 웃음꽃이 활짝 피어오르는 경험을 한 번씩은 하신 적이 있으실 겁니다.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여행에서 얻는 즐거움은 추억을 만들어줌과 동시에 지친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는 에너지 같은 역할을 하기도 하죠~  겨울 방학 여행인 만큼 그동안 공부하느라 고생한 아이들과 가정을 꾸려나가느라 고생하신 부모님들 모두,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겨울 축제인 화천 산천어 축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화천 산천어 축제 

 

화천 산천어 축제

 

겨울의 7대 불가사의, 세계 4대 겨울 축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문화 관광 축제
얼음 나라 화천 산천어 축제

 

 

그동안 코로나로 개최하지 못했던 산천어 축제가 드디어 다시 개최된다고 합니다.

2023년 1월 7일(토) ~ 1월 29일(일)까지 23일간 강원도 화천군 화천읍 일원에서 "얼지 않은 인정, 녹지 않은 추억"이라는 슬로건으로 축제가 열립니다. 

 

728x90

 

얼음낚시로 산천어를 잡을 수 있고 맨손으로도 잡을 수 있는 행사들이 열리는데요, 쉽고 재미있게 산천어를 잡을 수 있어 누구나 재미있게 축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직접 잡은 산천어는 회로 먹거나 구워서 먹을 수도 있는데요, 300마리를 한꺼번에 구울 수 있다고 하니 내가 잡은 산천어를 그 자리에서 맛보는 즐거움이 화천 산천어 축제의 큰 매력인 것 같습니다. 낚시 외에도 얼음 조각 광장, 얼음 미끄럼틀, 아이스 봅슬레이, 얼음 축구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가득하니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겨울 방학 여행지로 안성맞춤인 거 같습니다.

  

산천어 얼음낚시

예약 접수 : 2022년 12월 23(금) 
현장 접수 : 축제 기간 중 선착순으로 평일 : 9시~ 6시, 주말: 8시 30분 ~ 6시
축제장 하류(제1터널 ~ 가동보)에서 운영되며 하루에 8,000명을 동시 수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이스박스, 쿨러, 스티로폼 등 반입이 안 되며 바람막이나 텐트, 화기 등의 설치도 금지됩니다.
1인당 3마리까지 채집 봉투에 담아 가실 수 있습니다. 
체험료는 보호자 동반 시 초등학생 미만은 무료이며, 우대자 10,000원 / 중등생 이상 일반인은 15,000원이며 농특산물교환권 5,000원이 제공됩니다.  

 

산천어 루어 낚시 

축제장 하류(가동보~화천교)에서 운영되는 루어 낚시는 축제기간 동안 9시 ~ 6시까지 운영합니다.

단, 매표는 4시 30분까지 하셔야 참여 가능하십니다.

얼음낚시와는 달리 100% 현장 접수만 되며 낚시 도구 이외에 물품은 반입이 금지됩니다. 안전을 위해 플라이낚시 또한 금지되니 참고하세요. 체험료는 얼음 낚시와 동일합니다. 

얼음낚시는 시간과의 싸움이고 생각보다 잡기가 어려워 손맛을 느끼기에는 루어 낚시가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산천어 맨손잡기

맨손 잡기는 축제 기간 동안 10시부터 4시까지 정시 간마다 운영됩니다. 

배머리교 아래에서 운영되며 인터넷 접수는 받지 않고 당일 현장 접수만 받습니다. 1인 3마리 이하/ 3분 이내 제한/ 유니폼 착용/ 맨손, 맨발 참여로 운영되고 체험 후 따뜻한 족욕탕에 몸을 녹일 수 있습니다. 체험료는 낚시와 동일합니다. 

맨손 잡기는 대부분 1마리 이상 잡는 데 성공하시는 것 같으니 개인적으로 낚시보다는 맨손 잡기가 더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단, 물이 매우 차가우니 노약자나 임산부는 참여하시면 안 됩니다. 

 

 

숙박을 하면 낚시가 무료!!

화천군 관내 숙박시설 이용 영수증을 발급받아 접수처에 보여주면
평일 얼음낚시(주간, 야간 중 택)와 주말 야간 얼음낚시 무료 체험 가능합니다.

≪10만 원 미만(이용권 2매 이내), 15만 원 미만(이용권 4매 이내), 15만 원 이상(이용권 6매)≫

눈썰매장

눈썰매장은 출렁다리 상류에 있는데요, 전용 튜브를 대여해서 사용합니다. 다른 썰매는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5,000원의 이용료가 있으나 화천사랑상품권으로 3천 원을 돌려줍니다.

 

실내 얼음조각 광장

실내 얼음조각 광장은 화천읍 하리 서화산 다목적광장 내에서 오전 9시부터 밤 9시까지 운영된다고 합니다. 

중국 하얼빈 빙등제의 중국 조각 기술자 30명이 1개월간 하루도 쉬지 않고 30종의 작품을 선보인다고 하는데요, 1,700㎡의 넓은 면적으로 세계 최대 얼음조각 광장이 운영된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아이스 봅슬레이, 하늘 가르기, 얼곰이성, 세계얼음썰매 체험존, 얼음썰매, 얼음 축구, 컬링, 얼곰이 피겨스케이트, 맨손잡기장 눈 조각, 빙판 버블슈트와 같은 다양한 놀거리와 볼거리가 있습니다. 

 

https://www.narafestival.com/01_icenara/?wr_id=107

 

2023 얼음나라 화천 산천어축제

대한민국 대표축제, 산천어체험, 얼음낚시, 눈/얼음체험, 문화/이벤트, 선등거리, 세계최대실내얼음조각광장

www.narafestival.com

 

40곳의 임시 주차장과 주말에는 15분 간격으로 셔틀버스도 운영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반응형

댓글